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국민 메신저로 불리우는 카카오톡에서 다들 계정 하나씩 가지고 계실텐데요 게임이나 다양한 목적에 계정 하나를 더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듀얼 메신저를 사용할려면 필히 거쳐야 할 과정입니다.

 

하나의 폰번호로는 하나의 계정으로만 이용 가능하지만 최근에 생긴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가 아닌 가상의 번호를 생성하여 2개의 계정 혹은 3개까지 다중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Text Plus라는 앱을 마켓에서 다운 받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서 가능하기때문에 아이패드에서도 충분히 생성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업무를 보거나 게임활동에 있어서 제약이 없습니다.

 

textPlus 다운받기

 

다운을 내려받게되면 해당 어플로 들어갑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가상의 전화번호를 발급받아 전화를 주고받을 수 있고 메세지도 주고받을 수 있기때문에 카카오톡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sign up

 

가입되어있지 않은 상태에 실행이 되기때문에 해당 화면을 만날 수 있으며 sign up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가입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add email

 

편리한 방법으로 번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두번째인 Add email address를 이용하여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작성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인증번호를 받아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인증번호

1959를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승인번호 기입

 

받지 못했다면 다시 해당 승인번호를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가상번호 생성

 

가상번호를 발급받게되고 이제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러 가보겠습니다.

 

카카오톡 가입

 

앞서 진행했었던 TextPlus 앱에서 발급받은 가상번호를 이용하여 인증번호를 요청합니다.

 

가상번호 입력

 

곧 어플에 메세지가 도착할 것입니다.

 

승인번호 전송

 

받은 카카오톡 인증번호를 그대로 입력하게되면 성공적으로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안드로이드폰에서는 Play 스토어에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상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는 어플이 몇개 더 있기때문에 해당 방법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처럼 똑같이 적용한다면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가능합니다.

 

apk 파일을 따로 받을 수 있기때문에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두개의 카카오톡 실행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두계정 접속이 가능하지만 아이폰은 아쉽게도 수동으로 apk 파일을 넣지 못하기때문에 아이패드 및 아이폰 혹은 pc를 이용한 2개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2개


통신사의 부가서비스인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면 해당 번호를 이용하여 승인번호를 발급받아 두계정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Parallel Space 를 이용하여 듀얼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버전에서는 광고가 출력되고 유료버전에는 광고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