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 .^ 2020. 3. 1. 19:28
반응형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트북을 사용하거나 데스크톱을 이용할 것입니다. CPU는 사람의 두뇌와 같기 때문에 고사양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컴퓨터 사양이 매우 낮다면 해당 부분의 온도가 터질 것처럼 올라가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컴퓨터를 잘 알고 계신 분들은 열을 식혀주기 위해 쿨러를 사용하지만 어느 정도 열을 받는지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양이 매우 높음에도 불구하고 접속기의 성능이 낮다면 업그레이드를 해주는것이 맞고 쿨러가 제성능을 내지 못한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이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툴이 있어 여러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려고합니다.

 

 

온도 외에 다른 옵션들도 있어 나머지를 사용해보려면 검색을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CPUID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들을 실제 사용해보아야 알 것 같지만 우리가 필요한 프로그램은 하나입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에 SOFTWARES을 누르신 다음 HWMONITOR으로 들어갑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ZIP ENGLISH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압축파일을 해제하면 3가지의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각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어려운 과정 없이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되거나 막힌다면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파일인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안에는 다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첫 번 재로 메인보드와 관련된 정보입니다.

 

 

두 번째로 CPU 관련 정보입니다.

 

 

세 번째로 하드디스크 관련 정보들입니다.

 

SSD가 있다면 하드디스크를 대체하여 출력될 것입니다.

 

 

그다음 그래픽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만 확인하고 끝내는 용도가 아니라 다양한 정보들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을 잘 활용한다면 PC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하루에 한 번은 꼭 확인하고 있는데요 VALUE는 현재 상태를 나타내며 MIN은 제일 낮은 상태 MAX는 제일 높은 상태를 표현합니다.

 

고사양 게임을 하는 경우에 80도 이하라면 정상범위에 있다고 판단합니다.

 

범위 안에 있어도 매우 뜨겁다면 쿨러를 설치하거나 노트북일 경우에 쿨러 받침을 사용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현재 보고 있는 정보들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초기화를 진행한 다음 다시 검사할 수 있는 항목도 있습니다.

 

 

버전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어 최신 버전의 상태로 유지하여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데스크톱을 사용하지 않고 노트북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열이 발생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양 오버를 하는 경우도 한 번씩 있기 때문에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은 필수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매일 온도를 체크하면서 많이 올라가게 되는 경우에 쿨러 부스트 기능을 사용하며 부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오랫동안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데스크톱도 마찬가지로 고사양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돌리지 않더라도 온도가 높게 올라가는 현상이 발생된다면 쿨러가 고장 나지 않았는지 자가검진이 가능합니다.

 

전자제품인 만큼 부품에 오랫동안 열이 가해지면 손상이 되고 결국엔 되돌릴 수 없는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사전에 관리를 통해 고장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