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C만 사용할 때에는 워낙 어렸을 적부터 사용했었기 때문에 어려움이 없었는데 복합기나 스캐너, 프린트 등 해당 기기를 연결할 때에는 당황스러움의 연속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렵지는 않은데 방법을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많은 만큼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해당 메이커인 신도리코에는 프린트 종류도 여러가지 인 만큼 드라이버 설치방법도 해당 모델에 맞게 설정해줘야 하는데요

 

설치방법이 제각기로 나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해당 모델명만 잘 입력해준다면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홈페이지 접속

 

본격적으로 가지고 계신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 처음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게 되면 바로 나오는 첫 화면을 주의 깊게 봐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센터에 있는 드라이버를 클릭해주셔야 하는데요

 

이외에 사용설명서, 퀵 가이드, 소프트웨어들 정보까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이 복합기인지 프린트인지 확인합니다.

 

모델명은 기기를 구매하실 때 사용설명서에 적혀있거나 제품 겉면을 살펴보시면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필요한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은 보시다시피 매우 간단합니다.

 

 

운영체제는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 버전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저는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 타입과 모델명을 이처럼 설정하였지만 프린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해당 모델에 맞게 설정하셔서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색과 동시에 PCL 드라이버 빠른 설치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인스톨 과정에 인증해야 할 제품 키라던지 불편한 것은 없습니다.

 

 

설치하기 위한 신도리코 프린터 모델명을 잘 설정하셔서 드라이버 설치방법대로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한 번씩 실수로 오작동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유의 깊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로 PC와 프린터가 같이 설정되어 있다면 프린터 검색을 통해 자동 설정이 되기도 합니다.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마지막 단계로 제어판에 들어가 봅니다.

 

PC와 관련되어 사용되는 기기들을 이처럼 제어판에서 볼 수 있는 데요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어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표시됩니다.

 

제대로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재부팅을 한번 해주고 인쇄가 되는지 테스트를 하며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