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회사에서 업무상 원격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팀뷰어를 이용하여 유용하게 사용했지만 최근에 크롬으로 원격 데스크톱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크롬에 대해서는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만큼 잘 아시고 계시겠지만 원격 데스크톱에 대해서 사용법은 아무래도 처음 들어보는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단순이 원격지원으로 보는것도 상당한 발전으로 느껴지지만 웹 앱으로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제어할 수 있는만큼 널리 알려지면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기 접속 화면

 

좋은 기능이 있다면 하루빨리 우리도 해봐야 삶의 질이 올라가지 않을까요

 

익스플로러나 엣지를 이용해서는 해당 원격이 지원되지 않기때문에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크롬 브라우저 환경에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만일 상대방으로 원격환경을 만들어 주는 방법보다 원격을 지원하시는 입장에서 접속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아랫 부분의 절취선 이후 웹에서 혹은 앱에서 접속 과정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초입 부분에는 원격 환경을 설정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주소

 

가장먼저 해야할 일이 본인 PC에서의 액세스 설정을 허용 해야 됩니다.

 

다른 디바이스를 통하여 원격으로 접속해야 하는만큼 기본 디폴트 값으로 설치도 되지 않았을 뿐더러 막혀져 있을 것입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다운로드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원격) 구글 로그인이 먼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이트 주소가 잘 보이시지 않을 것을 대비하여 링크를 올려놓았으니 편하게 새창으로 열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설치

 

해당 브라우저 툴을 사용해보셨더라면 어렵지않게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하기 쉬울 것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이더라도 사진과 같이 추가를 한 다음 필수프로그램을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액세스 과정

 

PC에대한 설명으로 이름을 지정할 수 있으며 추후에 변경할 수 있기때문에 처음엔 편한이름으로 지정하셔도 무방합니다.

 

아무나 접근할 수 없어야 하기때문에 본인만 기억할 수 있는 PIN 번호를 입력합니다.

 

최소한 여섯자리 이상의 숫자로 넣어서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해킹에 대한 위험도 있을 수 있으니 쉬운 조합과 분실위험이 없는 숫자로 구성하시면 좋습니다.

 

오류 발생

 

몇몇 분들께서는 이처럼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진행하시다 알수없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알수없는 무언가로 접근이 가로막혀 발생될 수 있는만큼 재부팅을 하여 새로운 창에서 진행하시거나 똑같은 현상이 발생된다면 사용자 계정에 대한 컨트롤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제어판 - 사용자 계정에 대하여 컨트롤 알리지 않음을 최저로 낮추신 다음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설정

 

보안이 출중하면 이와같은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기때문에 원격지원을 받을때 이외엔 다시 해당 설정을 원상복구하셔서 오류에만 대비해주시는것이 보안에도 좋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외부에서의 접속을 위해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 - 코드생성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경우 5분동안 12자리의 접속코드가 생성됩니다.

 

시간 제한이 있기때문에 만료전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초기 프로그램을 설정한다던가 응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선 무궁무진 할것 같습니다.


외부로부터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웹에서 접속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접속코드를 발급받았더라면 지원하기 칸에 5분이내 입력하여 연결을 하도록 합니다.

 

 

지원 받는 입장과 지원하는입장 모두 구글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약속된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가 맞다면 공유를 누르시게 되는 경우 외부에서 원격접속이 이루어 지게 됩니다.

 

 

초기 설정 환경 과정이 다소 설치부분이 있기때문에 복잡하게 보이거나 따라하기 부담스러웠다면 접속하는 과정은 꽤나 단순하고 단조롭습니다.

 

원격지원이 진행되는동안 누구나 연결해제를 누를 수 있어 즉시 종료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황과 적합한 환경에서 응용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google play에서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내려받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처럼 ios 환경에서도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앱에서도 마찬가지로 구글로그인을 통해 원격접속이 이루어지기때문에 동일 아이디로 로그인만 되어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원격접속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확대와 축소 그리고 마우스 이동도 자유롭게 모바일에서 진행할 수 있다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다소 모바일 버전에서 크롬 원격 데스크톱 속도에 관해서는 버벅임이 생길 수 있기때문에 매끄럽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양에 따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체제 사양에 관하여 제 PC 정보로 윈도우10 home에서 진행 하였습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유용한 정보가 되셨을진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팀뷰어를 사용해오고 있었던 입장에서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하는것 마찬가지로 매우 간편하게 상대방 PC에 접속할 수 있었고 속도 버퍼링도 없을정도로 체감을 했기에 유용하게 잘 사용할 듯 싶습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해당 과정을 진행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은 덤으로 부탁 드려요~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