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멜론 스트리밍을 이용하고 있으면 이모티콘을 나눠준다는 카카오톡 알림에 공짜로 생겨서 너무 기분좋은 하루였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어느순간 문자를 이용하여 이모티콘을 만들어 보냈던 과거와 달리 캐릭터나 문구를 이미지화 하여 카카오톡에서 감정표현 대신에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관적이기도하면서 개그스러운 표정이 많아 지인들과 한번씩 재미있는 이야기를 할때 더욱 재미있게만들어주고 격려나 독려가 필요할때 많은 위로를 느끼게해주고 딱딱한 글자로만 의사소통 보다는 풍부한 감정을 느끼게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중요한 매개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꼭 그림솜씨가 좋아야만 이모티콘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는것이 아닐뿐더러 제가 사용하는 이모티콘들을 보고 있자면 단순한것들로 구성되어있어서 그런지 제가 그려볼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순수 그림 실력보다는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을 아이디어가 중요한거겠지요

 

 

호기심에 알아보았는데 정말 만들어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집 구석에 놀고있는 아이패드 프로를 가지고 전용 앱을 이용하여 애플펜슬로 이미지화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PC로도 작업을 많이하는만큼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살펴보았더니 일러스트레이터 및 포토샵과 메디방을 이용할 수 있고 움직이는 이미지 즉 GIF를 만드는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1단계를 밟아 볼텐데요 가장먼저 해야할 것은 이모티콘을 만드는것보다 만들어진 창작물을 등록하기 위하여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승인 신청을 받는 것입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기, 제작 제안, 승인 후 출시 및 판매

emoticonstudio.kakao.com

포털 검색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를 찾아 가셔도 좋고 제가 링크해드린 주소를 가셔도 좋습니다.

 

 

평소에 보았던 이모티콘들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마치 웹툰작가가 된 느낌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승인을 받는다는것이 직접 실행에 옮기는 첫번째 과정이기 때문에 설레임도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이미 카톡을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다들 계정은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나 마켓에 올릴 수 있는 자격은 충분합니다.

 

 

대다수 운영자가 아닌 제안자로 진행 될 것이지만 CP가 초대한 운영자일 경우에는 운영자란을 선택하셔서 진행합니다.

 

 

별표 되어있는 것 처럼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꼭 기입하셔야하고 무엇보다도 정확한 이메일을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본격적으로 우리의 이모티콘을 제안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 1단계 과정은 모두 끝이 났는데요

 

각자의 아이디어가 잘 반영된 이모티콘을 완성하셨다면 승인받을 수 있는 과정 또한 알아보겠습니다.

 

 

언제든지 신청을 받고있는 상시모집이기때문에 시간에 쫒길 필요는 없습니다.

 

총 3가지 유형의 이모티콘을 제안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평소에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이모티콘의 종류를 보신다면 어느 형태의 제안이 대중들에게 잘 먹힐것이라는 감이 올 것입니다.

 

 

아마 많은분들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창작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꿀팁이 될 수 있을것 같은데요 가이드 라인이 있기때문에 준수하여 큰 틀을 만들어 부합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것이 수월 할 것입니다.

 

 

요즘에는 많은 일반인들이 컨텐츠를 제작하고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등 꼭 회사를 창업해야만 할수있는 일들이 집에서 혹은 내 방 책상 위에서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카톡이라는 어플리케이션에 본인만의 이모티콘을 세상에 내비치는 의미있는 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련의 심사과정을 거쳐 제안승인을 받거나 미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이 2주에서 한달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조급하게 기다리는 것 보다 하나를 만들어 보았으니 여러 이모티콘들을 준비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이미지화 하는 시간을 가지며 결과를 기다리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승인을 기다리고 계시다면 꼭 좋은소식 받으시길 바랍니다.

 

 

어느정도 정해놓은 지침이 있기때문에 무턱대고 만드는것보다 한번 읽어보고 부합한 이모티콘을 그리시면 되겠습니다.

 

어쩌면 많은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이 취미로 만들어볼 수 있고 잘그리는 것 보다 공감이 많이되는 혹은 여러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는동안 문자 대신 그림으로 대체할 수 있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어쩌면 대박이 터져 많은사람들이 구매를 하게 된다면 거기에 따라 수입도 발생됩니다.

 

좋은 성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