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포경수술 회복기간 경험담

^, .^ 2020. 2. 11. 10:33
반응형

많은 부모님들의 어렸을적 아들에게 큰 사랑을 베풀어 주는 포경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할텐데요 하지 않으셨다고 하더라도 사랑을 하지 않은것이 아니라 존중의 의미로 받아들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생에 대해서 해야한다 하지말아야한다 라는 의견이 매우 분분합니다.

 

지금까지도 갑론을박이 펼쳐지는데요 아마 현재까지 한국 남성들의 과반수 이상 포경수술을 경험했기때문에 의견이 더욱 팽팽해질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도 좋고 안해도 상관없다는 식으로 흘러가고 있지만 포피가 덮고있는 귀두의 위생 청결상태에 있어서 발생될 수 있는 염증을 미리 예방차원에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수술을 끝낸 다음 어린 아들이 큰 통증을 비교적 짧은시간내에 마무리 되지 않기때문에 부모님들도 알고계시면 좋을 포경수술 회복기간에 대해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경수술 회복기간

 

저같은 경우에는 초등학교 4학년 겨울방학때 했었습니다.

 

당일 레이저로 마취를 맞은다음 30분 내에 끝났었는걸로 기억이 나는데요

 

바로 그날 퇴원할 정도로 크게 입원을 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실밥이 있기때문에 당일에서부터 이튿날 까지는 샤워를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도 이부분에 대해서는 특별한 공지를 해줄것이며 청결을 위해서라면 수건에 따뜻한 물을 뭍혀 몸을 닦아내는 식으로 1~3일정도 해당 수술 부위에 물을 닿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 기간동안 간단한 샤워정도에 있어서 괜찮다는것이지 목욕은 완전히 실밥을 제거한 다음 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취가 풀리게되면 상당히 큰 통증을 겪을텐데요

 

 

울음을 잘 참지 못햇던 어렸을적 저에겐 오후 내도록 울었던것 같은 기억이 어렴풋이 납니다.

 

평소 달라진 상태 때문에 그런지 소변을 누게 되더라도 시원한 느낌보다는 잔뇨감이 들기도 하며 무엇보다 자극이 간다는 것 자체가 매우 큰 통증을 유발하기에 시원한 마음으로 화장실 다녀오기가 사실 어렵기도합니다.

 

당연한 과정이기때문에 수술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간이 해결해줄 것이지만 포경수술 회복기간은 보통 한달 정도로 잡고있으며 잔뇨감 같은 불편한 느낌도 이 기간내에 충분히 마무리 될 것입니다.

 

혹시 수술한 부위에 대해 붕대가 젖거나 훼손된다면 곧바로 교체를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병원에서도 일정기간이 되면 소독과 교체를 위해 방문을 하라고 말씀 해 주실 것입니다.

 

전문가의 솜씨로 너무 세게도아닌 그렇다고 헐렁하게 감싸지도 않기때문에 일반인이 하는것보다는 착용 상태의 느낌이 참을 만 합니다.

 

처음 소독및 붕대교체까지 많은 통증을 느끼긴 하지만 신기하게 이 시점 이후로 큰 통증보다는 불편한 느낌만 조금 들기도 했기에 포경수술 회복기간이 붕대 교체시기 전 후로 큰 체감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직후에 마취가 풀리게 되는 경우 큰 통증을 겪기때문에 처방 받은 진통제를 잘 복용하는것이 중요하고 그렇다고 해서 과복용하는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규치적인 생활과 새살이 나고 회복 하는 과정인 만큼 영양분을 잘 섭취하면서 질적인 숙면까지 병행된다면 포경수술 회복기간은 더욱 당겨질 것입니다.

 

 

20년이 지난 지금도 경험담을 생생하게 들려드릴 정도인만큼 당시에 매우 큰 사건이었음은 분명한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습도가 높고 땀이 많은 여름철 보다는 겨울철에 포경수술 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삼 먹는방법 꿀이 흐른다  (0) 2020.02.12
치질수술후 회복기간 주의사항  (0) 2020.02.11
왼쪽 옆구리 통증  (0) 2020.02.09
코코넛오일 피부에 바르는법  (0) 2020.02.06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top3  (0) 2020.01.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