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반면 작두콩차 먹으면 안되는사람도 있다고 하니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실제로 효과를 어떻게 보았는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작두콩차 먹으면 안되는사람은 설마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두콩차 먹으면 안되는 사람

 

요즘 어머니들 사이에서 작두콩차가 굉장한 유행을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변 모임에만 보아도 한번씩 들릴 정도면 인기가 대단한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어떠한 효능을 보이길래 어머니들이 최근 가장 선호하는 건강식인지 알아보았더니 비염에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맘카페에서 작두콩차를 비염을 앓고 있는 아이에게 먹였더니 증상이 완화되었다는 후기가 줄줄이 올라오고 있는 만큼 대단한 효과로 인기는 당연히 입소문을 타는 것 같습니다.

 

비염에 특효가 있을정도로 효능이 좋은데 과연 작두콩차 먹으면 안되는사람은 누구인지 알아볼 텐데요

 

 

우선 한 어머니의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아이가 비염을 달고 지내는 모습이 굉장히 마음이 아팠다고 합니다.

 

 

사실 많은 어린이들이 이비인후과에 주기적으로 다닐 만큼 기관지가 성인에 비해 많이 약하기도 합니다.

 

병원을 다녀도 비염은 나을 생각을 하지도 않고 여러 용하다는 병원을 찾아가 보아도 약 먹는 그 시기만 괜찮았지 지나면 다시 아이가 비염으로 고생하는 건 똑같았습니다.

 

 

이러한 병원에서 처방하는 약들을 계속 먹는 것도 아이에게 부담스럽고 더군더나 약을 먹기 싫어하는 건 아이들이 자연히 보여주는 반응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섭취할 수 있는 작두콩차 같은 것을 찾았습니다.

 

 

작두콩차를 구매하려고 보니 주변 어머니들도 본인 같은 상황과 매우 흡사하였고 공동구매도 많이 있는 만큼 반신반의한 채로 주문했습니다.

 

구수한 맛에 아이가 큰 거부감 없이 집에서 먹었던 보리차 대용으로 작두콩차를 먹게 되었습니다.

 

 

학교 등하교 때 텀블러에 담아서 보내 놓으면 한통 다 먹고도 더 담아달라고 할 정도였으니 꾸준하게 잘 섭취하다 보니 어느새 비염을 앓고 있는 아이에게서 코막힘 증상이 거의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따뜻한 작두콩차를 많이 만들어주어 코감기도 잘 걸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분명 비염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작두콩차의 효능은 대단합니다.

 

 

작두콩차에는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중이염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도 많은 효과가 있으며 장기간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작두콩차 먹으면 안되는사람을 제외하고선 비염을 심하게 앓고 있다면 작두콩차를 섭취하고 난 다음 효과가 더욱 빨리 보이기도 합니다.

 

 

우선 작두콩의 효능을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작두콩의 효능은 만성 비염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매우 좋은 자연식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환절기 때 혹은 먼지가 많은 장소에서 코막힘과 콧물 그리고 재채기를 끊임없이 하는 사람에게는 더욱이 필요한 작두콩입니다.

 

겨울철에 비염의 증상이 더욱 심화될 수밖에 없는 것이 건조한 환경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인데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작두콩차를 가을에서부터 서서히 섭취하는 것이 나중 겨울이 되었을 때 비염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큰 효능을 얻고 싶다면 작두콩을 꼭 껍질 자체로 썰어 말려진 것을 먹어야 합니다.

 

여러 방법 섭취 가능하기 때문에 작두콩을 밥에다가 넣어지어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고소한 맛은 물론 항암 효능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비염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효능이 좋은 반면 작두콩차 먹으면 안되는사람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행히 많은 사례가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여 조심해야 할 건 필히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기에 집고 넘어가야 할 필요성이 많습니다.

 

 

평소 본인의 대장 건강이 좋지 않다면 작두콩차 먹으면 안되는사람에 속할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면 작두콩차를 섭취하는 순간 복통을 동반한 설사가 발생되게 되는데 이보다 더 심한 상황인 손발의 상태가 급격히 변하며 피부가 딱딱한 나무껍질처럼 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장이 약하거나 저혈압을 가지고 있는 사람 혹은 몸에 열을 많이 지니고 있는 사람도 작두콩차 먹으면 안되는사람에 속합니다.

 

작두콩차 자체의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하고는 궁합이 잘 맞지 않습니다.

 

 

 

작두콩차 먹으면 안되는사람이 복용을 하여 몸에 이상이 찾아왔을 경우 섭취를 멈추게 되면 다시 몸의 상태가 호전된다고 하지만 혹시 모르니 가까운 병원에 내방하여 전문의와의 상담은 필수로 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작두콩의 성질을 알고 큰 부작용이 없을 것 같은 사람이 섭취하였을 때에도 몸에 이상이 생긴다면 가까운 병원에 꼭 내방하여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비염의 상태를 많이 개선한 사례들과 효능이 좋은 만큼 매스컴에도 다룰 정도로 뛰어나기 때문에 평소 관련 질환으로 일상생활에 방해가 될 정도라면 한번 알아보시고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알아봤더니  (0) 2019.12.25
항문에서 피가 나는 이유 총정리  (0) 2019.12.23
뱅쇼 만들기 유럽의 쌍화차  (0) 2019.12.18
보이차 효능  (0) 2019.11.30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0) 2019.11.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