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좋은정보

입주청소 비용

^, .^ 2020. 6. 2. 22:46
반응형

이사를 하게 되면 이삿짐센터도 이용해야 하겠지만 실제로 이사를 가게 될 집의 입주청소 비용도 생각해야 합니다.

 

새로 완공되는 아파트에 들어가는 경우에는 생각보다 집안 내부에 먼지들이 대단히 많고 벽지나 바닥이 잘 마를 수 있도록 사전 점검도 꼼꼼히 해야 합니다.

 

더불어 처음 들어서는 세대인 만큼 입주청소 비용도 합리적으로 계산하여 선정해야 할 텐데요

 

 

이미 사전 점검하러 들어갈 때부터 여기저기 전단지나 스티커가 많이 붙어져 있는 모습을 보곤 합니다.

 

주변에 아시는 분들이나 혹은 아파트 입주자 모임이 있으면 좋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먼저 입주하신 이웃분들의 도움을 받아서 입주청소 비용을 알아보고 평수마다 계산이 되는데 많은 집을 하기로 했었던 업체에 비교적 저렴하게 견적을 받아 내심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평수에 따라서 비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께서 많은 금액을 듣는다면 직접 해볼까 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저 역시 똑같은 고민을 했으니까 충분히 공감됩니다.

 

하지만 일반 집안 청소와 달리 입주청소라는 것은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대단히 많습니다.

 

특히 천장에 있는 먼지들까지 청소하려면 사다리나 밀대와 같은 용품이 있어야 하고 전문적인 청소 용액을 구매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개인 인건비와 여러 용품들을 대비해 보았을 때 합리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선정하는 기준으로 경험 많은 업체의 입주청소 비용 견적을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축인 경우에는 공사가 막 끝난 직후이기 때문에 구석구석 먼지가 많습니다.

 

특히 배관 위나 보일러 쪽 숨어있는 먼지까지 입주청소를 맡기게 되면 깔끔하게 다 잡아주기도 합니다.

 

바로 집에 들어올 예정이 있기 때문에 세제 사용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업용보다 우리의 피부를 맞닿을 수 있기 때문에 친환경 세제를 사용하는 업체가 좋습니다.

 

특히 애완동물을 기르거나 어린아이들이 있다면 더욱 인체에 무해한 청소용품들을 활용해야 합니다.

 

가구가 들어가기 전인 상태에서는 가장 저렴하게 입주청소 비용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방해될 것이 없고 청소하기 편하게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 가구들을 미리 들여놓는다면 입주청소 비용이 조금 올라갈 수 있습니다.

 

사람이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미흡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숭이도 나무에 떨어질 수 있다는 속담처럼 미흡한 부분에 있어서 AS가 되는지 미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입주청소 비용은 평당 1만 원에서 그 이상으로 기술마다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10평 이하는 기본비가 있고 그 이상부터는 평당으로 받기 때문에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입주청소 비용

 

평수가 커질수록 인원이 한 명에서 두 명, 두 명에서 세명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인건비까지 생각을 하신다면 그렇게 비싼 요금이라고 느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좋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0) 2020.06.04
에어컨 청소비용  (0) 2020.06.03
소고기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1) 2020.06.02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  (0) 2020.06.02
농지원부 자격조건  (0) 2020.06.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