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모링가잎 효능

^, .^ 2020. 2. 25. 15:42
반응형

슈퍼푸드 이상의 미래 식량자원이 될 것이라는 해외보도와 더불어 모링가잎 효능은 국내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 있는 건강음식이 되었습니다.

 

자라나는 속도가 대단하기 때문에 1년 중 10미터 넘게 자라기도 하는 만큼 자이언트 식물로 유명합니다.

 

국내에서 재배되었던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식 명칭은 올레 이페라 라고 불리며 우리나라에서는 모링가라고 일컫습니다.

 

해당 잎의 쓰임새가 열대지방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만성질환을 치유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지금까지도 쓰임새가 좋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옥하지 않은 땅에서도 재배가 가능하며 가뭄이 찾아와도 질긴 생명력으로 비가 내리지 않는 지방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치유의 목적으로도 사용되고 신체 관리를 위해서도 모링가잎 효능은 대단합니다.

 

모링가잎 효능

 

나이가 들게 되면 노화가 찾아오고 피부에 온갖 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렸을 적에는 사춘기 시절 여드름으로 피부관리에 신경이 많이 쓰였는 반면 중장년이 되어가면서 주근깨, 뾰루지 등 다양한 트러블을 겪게 됩니다.

 

 

개선을 위해서는 비타민A 및 비타민E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옥 같은 피부라는 말처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비타민A와 노화를 방지하여주는 비타민E 성분이 모링가잎 효능으로 대단합니다.

 

핵심은 산화스트레스를 막아주는 것이죠

 

 

두 번째로 신체를 단련하고 멋짐을 표현하는 데 있어 근육을 키우게 됩니다.

 

효율적으로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여 근육을 만드는데 모링가잎 효능은 대단합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가득 들어있어 근육을 키우는데 용이합니다.

 

 

채식주의자는 운동을 통해 근육을 성장시키는 데 있어 육류를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소 힘들 수 있지만, 이러한 식물성 단백질을 잘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근육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곧 겨울이 끝나고 봄이 찾아오는 만큼 환절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대표적으로 환절기 동안은 큰 일교차로 우리의 신체 면역력이 낮아질 수밖에 없는 환경인데요

 

개선시키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운동과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음식들 중에 대표적으로 모링가잎 효능이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감기가 찾아오는 것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하여 겪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 모링가 잎은 환절기 시즌 때에 부족한 면역력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만성피로를 겪습니다.

 

어떤 정신과 의사는 인구의 25% 정도가 피로감 때문에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우리 주변을 돌아보아도 주말이면 피로 때문에 아침 늦게까지 자는 사람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으며 출근한 다음 아침에 개운한 얼굴로 만나는 사람이 찾기 힘들 정도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모링가잎 효능에는 피로 해소에 도와주는 철분과 비타민A가 많습니다.

 

하루에 권장되는 양을 충분히 챙기기만 하더라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출산을 하고 난 다음 철분이 부족한 임산부에도 좋으며 일반 사람들 또한 철분이 부족한 증상을 종종 호소하기 때문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더 많은 정보로 비타민A는 야맹증을 개선시켜주는 만큼 눈에 좋으며 철분흡수를 도와주는 만큼 모링가잎 효능은 가볍게 볼 것이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