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예전에 TV 예능에서 박나래씨가 선보인 기억이 어렴풋이 있는데 이처럼 감바스 만들기는 집에서 할수있는 음식으로 초보자용인만큼 조리 난이도가 쉬운 편입니다.

 

 

 

날씨도 춥고 외출을 근래에는 외출을 자제하는편인데 이렇게 이마트에서 장보고 와서 음식을 하나씩 해먹어보는것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준비해야 할 재료는 간단합니다.

 

감바스용 팩 새우, 올리브오일, 바질, 편마늘, 파슬리가루, 페페론치노, 소금 입니다.

 

맥주집에 가면 감바스 요리를 한번씩 보곤 했었는데 누구나 집에서 감바스 만들기를 할수있어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마트에서 사온 새우를 우선 손질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에 소금을 조금 뿌려서 형태가 유지되도록 씻어줍니다.

 

껍질이 다 까져있기때문에 추가적으로 해야할 것들은 없습니다.

 

 

물기를 제거하면 새우 손질은 끝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감바스 만들기를 해볼텐데요 팬을 준비하겠습니다.

 

 

절때 센불에 올리면 안되고 약불에 올리브오일을 한컵정도 부어주도록 하겠습니다.

 

 

페페론치노를 통으로 넣거나 잘라서 넣거나 취향대로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매콤한맛을 느끼고 싶다면 잘라서 넣는것이 좋지만 저는 통으로 넣었습니다.

 

 

오일에 새우에 마늘먹는 맛으로 감바스를 먹기에 편마늘을 많이 넣어줍니다.

통마늘을 사서 귀찮게 자르지 않더라도 마트에 편마늘 팩을 판매하고있어 손쉽게 골라왔습니다.

 

 

보시다시피 마늘이 서서히 끓을때까지 기다려주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정도 기포가 올라오면 미리 준비해두었던 페페론치노도 같이 넣습니다.

 

 

새우를 넣고 잘 익도록 살짝 뒤집어 주며 젓습니다.

 

 

생바질을 넣기도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감바스 만들기는 초간단 집에서 조리할수있는 방법이기때문에 이마트에서 사온걸 그대로 뿌려주며 파슬리가루도 함께 넣습니다.

 

 

그럴싸한 모습이 갖춰지고 있습니다.

 

그릇에 이쁘게 담아주기만하면 감바스 만들기는 대 성공입니다.

 

감바스는 스페인에서 체력보충음식으로 먹는다는데 우리집에서는 맥주 안주거리로 제격입니다.

 

 

손님들이 한번씩 오시면 직접 집에서 조리해서 대접해드리곤합니다.

 

 

 

다들 깜짝 놀라면서 솜씨가 좋다고 칭찬들을 많이하시는데 시간이 많은 오후 시간대에 오시면 같이 감바스 만들기를 하면서 매우 쉽다는것을 알고 다들 집으로 가셔서 한번씩 해본다고 합니다.

 

 

오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새우와 마늘 등 다먹고 남은 오일을 이용하여 파스타를 만들어 먹을 수 있기도합니다.

 

 

바게트빵에 오일을 찍어먹는것도 별미라 합니다.

 

집에있는 식빵을 대신하여 구워서 같이 먹어보았는데 조화가 굉장히 잘 맞습니다.

 

 

초보자용이라 말씀드린 것 처럼 레시피가 워낙 간단한 만큼 기념일이거나 적적한날 집에서 한번 감바스 만들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두 즐거운 저녁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