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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든지 처음 할 때가 가장 힘들고 무슨 말인지 이해가 잘 안 가기도 어려움이 많듯이 사업자를 내어 처음 업무를 볼 때면 여기저기서 계산서 발행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바른 지출과 수입의 증서가 될수있기때문에 발급받기 위해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과정들을 잘 풀어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은행으로부터 발급받은 일반 공인인증서라면 온라인 상에서 어디서든 증서를 받아볼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계산서 발행일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한적으로 적용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가까운 지인이 사업을 시작하면서 알게된 부분이기 때문에 준비를 하고 계시다면 미리 일반이 아닌 해당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이 부분에서 두 가지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첫째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있고 두 번째는 사업자 범용 인증서로 나뉘게 됩니다.

 

전자세금계산 서용만 본다면 당연히 첫 번째 공인인증서를 받아주시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아무래도 사업을 위해 받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업무 전체에 제약이 없는 사업자 범용 인증서 하나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모든 업무에 있어서 추가적인 인증 서류가 필요없으므로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내려받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나라장터 및 국가 관련된 과제에 있어서도 범용인증서의 쓰임새가 대단합니다.

 

급하게 발급받는 경우에도 유용하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찾아가는 서비스까지 있습니다.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은 한국사업자센터입니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서 어떤 형식으로 진행되는지 알아볼 텐데요 간편 발급일 경우에도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사용하시는 본인의 일정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 년에 한 번씩 인증서를 갱신해 주어야 하는데 2년형 3년형일 경우에는 부담 없이 갱신이 되기 때문에 당연하지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갱신하는 데 있어 비밀번호만 바꾸어 주면 돼요

 

 

 

중요한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약관에 대한 내용들인데 개인적으로 한번 정도는 읽어주는 것이 좋다고 느껴집니다.

중요한 일을 하는 데 있어서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넘어가버리는 것보다 꼼꼼하게 까지는 아니지만 어떠한 내용을 가지고 있는지 정도는 알아두면 좋습니다.

 

 

빈칸으로 되어있는 기입사항들을 빠짐없이 입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공인인증서가 활용되는 만큼 사용하는 해당 담당자에 대한 정보까지 기입하여야 합니다.

 

 

개인 사업자 일 경우에는 발급받는 분의 정보를 입력하면 되겠죠?

 

입력이 완료되면 신청서 작성은 끝입니다.

 

우리는 미리 당일 발급을 선택했었기 때문에 전국에 가까운 조달청에서 바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해당 지역에 계시다면 발급에 있어서 매우 수월할 것입니다.

 

 

지역이 멀리 계시다면 당일 발급보다는 간편 수령으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급할 때 당장 발급받는 방법보다는 급할 때를 위해 미리 발급받는 방법을 권유드리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을 도전하면서 아무래도 실무의 이외에 다양한 행정 관련 서류 업무들도 동시에 보아야 하는 부분에 있어서 생소함을 많이 느끼지만 오늘처럼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한번에 어떤 업무에도 유연하게 사용될 수 있는 부분들을 미리 준비한다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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