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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자를 시작하시는 분들께서는 준비기간을 탄탄히 했다 하더라도 업무 외적으로 세금 관련한 서류들을 처리하는 데에는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히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오늘은 그중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이 발생한다는것은 부가가치세도 함께 생겨난다는 것인데요

 

다양한 증빙서류들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과세표준증명원을 포함한 소득증빙이라고 생각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받는법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공인인증서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인 홈택스에 접속을 하여 해당 서류를 발급받을 것이기 때문에 로그인을 위해서라면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가지고 계시지 않다면 본인이 거래하고 계시는 은행으로부터 발급을 받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연말정산처럼 전 국민이 이용하게 되는 기간에는 새로운 화면이 반겨주는데 평소에는 일반적인 홈택스 페이지가 나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회원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본인 인증에 대한 제약이 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지만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이외에 다른 서류들도 발급받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로그인에 성공하셨다면 상단에 있는 큰 카테고리들 중 민원증명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 신청란에 보이시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메뉴가 있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는데요

 

 

우리는 맨 우측에 있는 민원증명 신청 박스를 이용할 것입니다.

 

 

기본 인적 사항들을 작성하고 신청내용 그리고 수령방법을 용도에 맞게 설정합니다.

 

 

열람도 가능하지만 오늘은 발급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열람을 선택한 다음 신청하게 되면 프린터 출력은 불가능합니다.

 

 

제출하는 기관에서 요청하는 기간을 과세기간으로 설정하시고 용도 또한 제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처리상태에 처리완료라고 표시가 되어있으면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해당 증명서를 출력 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입력 칸을 잘못 기입했을 경우를 대비하여 최종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처음 발급받으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설치 파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소중한 개인정보 자료이기 때문에 보안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어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업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당황의 연속일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경리업무를 봐주는 직원도 없이 혼자서 다 해내야 하는 만큼 국세청 홈페이지인 홈택스를 잘 활용하셔서 원활한 경리업무를 보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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