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좋은정보

복합기 추천 TOP 3

^, .^ 2020. 1. 5. 01:24
반응형

어렸을 적 EBS처럼 공개로 문제집이나 참고서를 배포하여 프린트 인쇄를 하기 위해서 복합기를 구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엔 프린트기 하나만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복사할 일도 한 번씩 있고 특히 자료들을 스캔해야 할 일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각각 개별로 사기엔 부담이 많이 되어 한꺼번에 되어있는 제품인 복합기 추천을 받아 요긴하게 잘 사용했었는데요

 

 

사실 가정집에 복합기가 있는 경우는 흔한 경우 이긴 합니다. 사무적인 업무를 많이 본다면 외부에서 처리하는 것보다 집에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만큼 복합기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대학생이라면 학교에서 과제를 수행할 때에 복사는 물론 스캔까지 해야 할 일이 대단히 많기 때문에 학교나 사무용품 집 혹은 피시방에서 괜한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렴한 금액대부터 다양한 모델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다나와 기준으로 상품평이 좋은 제품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삼성전자 SL-J1660

 

십 년 전만 하더라도 복합기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데 있어 전용 CD를 이용하여 힘겹게 설치한 기억이 있는데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USB로 간단하게 연결하여 설치 과정도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기에 편리성을 높이사 복합기 추천을 해드립니다.

 

 

특히 필요한 버튼만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버튼을 바로 찾아 인쇄, 복사, 스캔까지 한방에 할 수 있습니다.

 

컬러복사는 물론 화질까지 좋게 출력되기 때문에 고화질 복사까지 만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A4용지 사이즈에 맞도록 콤팩트하게 디자인되어 공간을 크게 많이 차지하지 않으므로 구석에 잘 놔두어 사용하기 간편합니다.

 

 

가성비로 좋은 복합기로 추천드리는 만큼 가격대는 최저가 기준으로 42,530원입니다.

 

 

2. Canon 이코노믹 잉크 E569

 

기존에 출시되었던 제품에서 보안을 거듭하여 나온 복합기로 늘어난 잉크 용량만큼 유지비까지 낮추어 합리적인 가격에 캐논 복합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용량이 늘었는지 체감을 설명드리자면 a4 용지 800장 정도의 인쇄 출력이 가능합니다.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 없이 무선으로 설정하여 인쇄할 수 있는 만큼 공간의 제약이 크게 없습니다.

 

꼭 피시를 연결해야만 출력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관련 클라우드 링크만으로도 출력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캐논 이코노믹 복합기 추천드리는 큰 이유입니다.

 

 

가정용으로 안성맞춤인 만큼 양면 인쇄 기능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A4 종이 절약도 가능하고 무엇보다 무선 연결에서 동봉된 해당 설명서만 잘 읽는다면 무리 없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민원 24를 통해 공인인증서로 쉽게 중요한 프린트를 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하고 좋습니다.

 

 

가격은 최저가 기준으로 85,000원입니다.

 

 

3. Epson 완성형 정품 무한 L6190

 

인쇄량이 많은 가정집이나 특히 사무실에 유리할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으로 인쇄량이 많더라도 한 번의 충전으로 흑백 인쇄는 7500장 컬러 인쇄는 6000장까지 지원 가능한 대용량 잉크가 탑재되어 있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잉크가 외부에 드러나게 되어있지 않고 내장형으로 설계되어있어 대용량이긴 하지만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는 점에 콤팩트 한 디자인이 사무실에도 잘 어울립니다.

 

 

버튼형의 장기간 사용으로 고장 염려가 없도록 디스플레이 터치 만으로 조작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컬러 인쇄를 하더라도 빠른 속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많은 인쇄를 앞두고도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복합기 추천 마지막 제품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인쇄되는 공간 하단부에 총 A4 용지가 250매까지 넣을 수 있어 수량이 많은 인쇄에서도 자주 용지를 충전하지 않아도 될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복합기인 만큼 인쇄, 복사, 스캔은 기본이며 팩스까지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추천 상품으로 Top 3에 포함되었습니다.

 

와이파이로 편리한 무선 연결을 통해 먼 거리에서도 인쇄가 가능하며 피시 여러 대에서도 호환이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간에서도 충분히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